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갤럭시노트7 리퍼폰으로 재출시, 사실일까 아닐까?





Galaxy Note 7 은 삼성전자가 2016년 8월 2일에 공개한 노트 시리즈의 여섯번째 작품이었습니다.

다만 출시 이후 지속되는 배터리 폭발 문제로 인해서 54일만에 단종되어버린 비운의 모델이죠.

당시 저도 사전예약을 통해 노트7 을 구매하였고, 사용해보았는데 확실히 폰은 잘 뽑았었는데 폭발 문제 때문에 V20 으로 교환을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최근에 갤럭시노트7 리퍼폰이 출시된다는 소문이 들려와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사실일까요? 사실이라면 가격은 얼마나 되는 걸까요?

 

Galaxy Note7

 

 

리퍼폰으로 출시된다는 것이 정말?

 

  • 갤럭시노트7 리퍼폰 제품의 국내 출시는 미정
  • 출시국가나 일정, 가격 등은 공식적으로 정해진 바 없어
  • 갤노트7 을 환경적인 측면에서 리퍼폰으로 활용 할 수도 있겠다고 밝혔다 뿐이지 출시가 확정된 것은 아님
  • 만일 출시된다면 배터리 용량이 약간 줄어들 것으로 보여짐.

 

삼성전자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갤럭시노트7 의 회수제품들을 재활용과 환경적인 측면들을 생각하여 리퍼비시로 판매 할 수도 있다고 밝혔을 뿐이지 현재 정확하게 출시가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따라서 출시 국가나 일정, 가격 등은 공식적으로 정해진 바가 없으며 만약에 출시가 된다면 배터리 용량이 기존의 3,500mAh 에서 3,000 ~ 3,200mAh 정도로 낮아지게 될 전망이라고 보여집니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 Galaxy Note 7 ) 을 예약판매한다고 소비자들을 모집하고 있는 업체들이 몇개 있는데요.

아직까지 삼성전자 측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를 발표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예약을 하지마시고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 보자면 일단 갤럭시노트7 자체가 폰이 너무 잘 만들기도 하였고, 디자인도 괜찮은 편이라서 리퍼 제품으로 다시금 판매를 한다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폭발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판매한다면 저도 다시 재구입을 할 생각이 있거든요.

노트7 을 사용했을 당시 정말 잘 사용했었는데 다시금 사용해보고 싶네요.

 

다만 4월 21일이 갤럭시S8 이 출시되는 날이라서 만약에 갤럭시노트7 리퍼폰 제품이 출시된다고 하면 갤럭시S8 이 출시되고 난 이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에 대한 추가내용 ( 2017년 04월 06일 업데이트 )

 

삼성전자는 그동안 회수된 갤럭시 노트7의 재활용과 폐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친환경 처리 원칙을 확정해 알려드립니다.

첫째, 리퍼비시폰(refurbished phone)으로 판매, 대여폰 등으로 활용합니다.

둘째, 재사용이 가능한 부품을 추출해 판매, 활용합니다.

셋째, 금속 물질을 추출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처리합니다.

우선 리퍼비시폰의 경우, 원칙은 수립했으나 국가별 규제 당국(안전)과 통신사업자 간 협의가 필요하고 시장 수요를 고려해 판매 시장과 시점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부품 재활용의 경우엔 재사용이 가능한 반도체, 카메라 모듈 등을 추출하는 전문업체를 통해 테스트용 시료 제작 등의 용도로 판매, 활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물질 재활용의 경우에도 희귀 금속인 구리·니켈·금·은 등을 추출한 후 친환경 재활용 업체를 통해 처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EU 정부에서 주관하는 새로운 친환경 처리 방식 연구와 테스트 등의 공공 목적 과제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news.samsung.com/kr/%EA%B0%A4%EB%9F%AD%EC%8B%9C-%EB%85%B8%ED%8A%B87-%EC%9E%AC%ED%99%9C%EC%9A%A9%EA%B3%BC-%EC%B9%9C%ED%99%98%EA%B2%BD-%EC%B2%98%EB%A6%AC%EC%97%90-%EB%8C%80%ED%95%B4-%EC%95%8C%EB%A0%A4%EB%93%9C%EB%A6%BD

 

제가 글쓸 당시만 하더라도 출시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삼성전자측에서 2017년 3월 27일 밝힌바로는 갤럭시노트7 을 리퍼폰으로 판매하는 것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시장수요자와 국가별로 어느정도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출시일정, 가격 등은 아직까지 정해진 것이 없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다려왔던 소식인데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보도자료에서 밝힌 바이기 때문에 정확한 팩트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