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광주은행의 간편형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소액상품으로 무직자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상품인지 금리는 얼마나 하는지, 기타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자격, 조건
- 만 26세 이상의 개인고객
광주은행 신용대출은 보시는 것처럼 신청가능한 자격, 조건이 만 26세 이상의 개인고객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업이나 연소득을 적어놓지 않은 것을 보아서는 일단 무직자 분들도 신청은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면 신용등급이 높아야 부결이 안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도
- 최저 100만원 ~ 최고 300만원
간편형 대출 상품인 만큼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연소득, 현재 채무 상태 등의 조건에 따라서 한도는 차등적용 됩니다.
금리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신용등급별 가산금리
- 기준금리 : MOR 고정형
- 신용등급별 가산금리 : 외부 CB등급 및 자체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최저 연 4.30%p ~ 최고 연 7.70%)
- 교육세(대출금리의 0.50%p) 별도 적용
- MOR(Market Opportunity Rate)은 금융채 유통수익률 등 기간별 시장금리의 지표금리로 한국자산평가, KIS채권평가에서 고시하는 기간별 금융채(금융기관 AA등급 기준. 단, 은행의 신용등급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유통 수익율을 기초로 산출됩니다.
광주은행 신용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4.30% ~ 최고 연 7.70%로 낮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이기때문에 2금융권, 3금융권 상품에 비해서 낮은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리는 어디까지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신용등급이 1등급에 가까울수록 금리가 낮아짐 )
기간 및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3년 이내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가지 방법만 있으며, 기간은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란 매달 원금+이자(원리금)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조금씩 조금씩 원금을 줄여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방법입니다. 貸出 상품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상환방법으로 무난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상환방법에 이외의 별다른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마이너스 통장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 광주은행 스마트퀵론, 신용카드 소지자 전용 대출 ( 상세보기 ) ]
신용대출(간편형)과 비슷한 상품으로는 스마트퀵론이 있습니다.
만 26세 이상의 신용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혹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스마트퀵론으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유의사항
- 고객님의 신용도 또는 타금융기관 거래상황에 따라 貸出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매월 분할상환금 또는 이자를 미상환 하시거나, 貸出 만기에 따라 기간연장 없이 대출금 미상환 시에는 연체이자 납부 및 연체 등에 의한 신용정보 관리대상자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은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관의 중요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참고 자료이며, 실제 상품의 계약은 대출거래약정서, 여신거래 기본약관 등의 적용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