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니코틴 패치를 이용한 금연, 효과와 부작용은?





현재 세상에는 금연을 도와주는 제품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의지만 확실하다면 담배를 끊는 것이 생각보다 쉬운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보건소에 가면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더더욱 편리한 것인데요.

오늘은 니코틴 패치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null

 

 

니코틴패치의 효과

 

보통 지속적으로 담배를 찾게 되는 이유는 담배 속의 니코틴 중독으로 인한 것입니다.

몸에서 니코틴 농도가 줄어들게 되면 담배를 피우고 싶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담배를 태운 후 1 ~ 2시간 이후 부터 니코틴 농도가 낮아지게 되고 담배를 피우고 싶다는 마음이 자리잡게 됩니다.

 

니코틴패치 속에는 제품별로 함유량이 다른 편인데요. (저용량 19㎎, 중간 용량 38㎎, 고용량 57㎎).

패치를 몸에 붙이게되면 하루 정도 동안 몸안의 니코틴 농도가 지속되어 담배를 피우고 싶어하는 마음을 줄여주게 됩니다.

용량은 흡연량과 체중에 따라서 다르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금연 시작 이후 점차 저농도의 제품으로 바꿔 주시면 금연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금연을 도와주는 보조제의 효과가 비슷비슷하다고 말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보자면 패치가 담배 생각을 없애주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니코틴패치를 붙이고 담배를 피우면 부작용 극심

 

패치를 이용하는 중에는 절대로 담배를 태우시면 안됩니다.

패치를 붙이고 있는 와중에 담배를 태우시게 되면 체내의 니코틴 농도가 매우 높아지게 되어 두통, 메스꺼움, 소화불량,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니코틴패치는 기본적으로 붙이게 되면 피부 가려움증, 발진 등의 부작용을 대부분 겪게 되는데요. 매번 똑같은 위치에 붙이지 마시고 정기적으로 붙이는 위치를 바꾸어 주시면 부작용의 횟수와 정도를 줄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데

 

보건소에 위치한 금연 클리닉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니코틴패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한정 무료는 아닌 것으로 알지만 일단 금연 초창기에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니

담배를 끊고 싶다면 꼭 방문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전자담배를 이용해서 담배를 끊을 수는 없을까요?

 

아시다시피 전자담배에도 니코틴이 들어가있습니다.

일단 담배에 비해서 건강에 주는 영향은 미미하지만 결과적으로 ‘담배’ 이기 때문에 금연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주위의 사람들만 하더라도 담배 끊는다고 전자담배 샀다가 오히려 전담만 계속 피는 케이스를 많이 봐왔습니다.

전자담배도 종류만 다를 뿐 결국 담배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다른 보조제를 찾아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금연초나 먹는 약은 어떨까요?

 

일단 금연초는 맛이 워낙 없기때문에 아예 피우기 조차 싫어서 효과가 안좋은 편입니다.

먹는 약은 효과가 괜찮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바라볼때 보건소 방문 이후에 몸에 패치를 붙이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와 제 친구 역시 보건소에 방문해서 보조제를 받고 금연을 시작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담배를 안태우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담배를 끊는 것은 초기 1달 ~ 2달 정도가 매우 중요한데 이 때 니코틴패치를 이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Updated: 2017년 3월 28일 — 4:10 오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