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술을 끊는 금주방법, 나는 이렇게 끊었다.





술은 알코올이 들어있어 마시면 취하게 되는 음료들을 통틀어서 말하는 단어입니다.

왠지모르게 용기를 복돋아 주기도 하고, 사람들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어주는등 인간관계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음료죠.

하지만 술은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될만큼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음료입니다.

기억력을 갉아먹고, 간을 서서히 파괴시키며, 눈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죠. 잘마시면 좋긴 하지만 끊으면 더더욱 좋은 것이 바로 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술을 끊는 금주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한 동안 알콜의존증(알콜중독)으로 굉장히 많은 시간들을 방황하며 보냈는데요. 현재는 술을 끊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겪어왔던 방법들을 소개해드려보도록 할게요.

 

null

 

 

술을 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 배고플 틈이 없도록 조절한다.

 

신기하게도 배고플때는 유독 술이 많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음식을 통해서 배고픔을 해소하고 나면 끊임없이 생각나던 술이 그리 먹고싶지 않아지죠.

 

매우 중요한 핵심포인트로 술을 끊는 것을 원하신다면 식사를 거르지 마시고, 식사 중간중간마다 과일, 견과류등을 드시면서 배고픔을 억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배가 고프면 금주 결심히 정말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 술 생각이 날틈이 없도록 하자

 

두번째로 중요한 포인트는 매우 바쁘게 지내셔야 합니다.

‘할 게 없으니까 술이나 마실까~’ 이런 생각이 들지않도록 하루 24시간을 운동, 공부, 일 등등을 통해서 쉴틈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몸이 바빠지게 되면 자연스레 술에서 멀어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할 일 없이 하루종일 빈둥거리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계속해서 술을 찾게 되는 악순환이 시작 될 수 있기때문에 매우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할게 없다면 차라리 산책을 하시던가 청소라도 하시면서 자신을 바쁘게 해주세요.

 

 

ⓒ 처음 7일이 중요하다.

 

금주, 금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처음 7일입니다.

처음 3일동안은 참기도 힘들고 왠지모르게 무기력해지고, 시간만 나면 술 담배가 생각나기 마련이죠.

하지만 일단 이 첫 1주일을 잘 버텨만 내신다면 그 이후로는 술을 안마시는 것이 굉장히 쉬워집니다.

이제까지 참은게 아까워서 안먹게 되는 점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술을 멀리하게 되는 셈이죠.








혼자서 해결 할 수 없을땐 병원을 가는것이 해답

 

간혹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그 정도가 심해서 알콜의존증, 알콜중독 상태에 다다르신 분들이 많습니다.

1주일에 3일이상 술을 마신다면 알콜의존증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혼자서 술을 자제하는 것이 정말로 어려운데요. 이때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고, 술끊는약을 처방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 끊는 것가지고 무슨 병원까지 가냐고 되묻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알콜의존증은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질병입니다. 더욱 더 심해지기 전에 상담과 약을 통해서 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혼자서 끊기 힘든 만성알콜중독 같은 경우에는 입원을 통해서 치료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말 건강이 나빠지기 전에 끊으셔야만 합니다.

 

 

술을 끊으면 어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요?

 

ⓐ 기억력 향상

술을 끊으면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뇌의 기능향상입니다.

금주를 꽤 오랫동안 하게 되면 문득문득 자신이 잃어버렸던 기억들이 자신도 모르게 떠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뇌의 기능이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바라보시면 되겠네요.

술을 빠르게 끊으면 끊을수록 회복효과가 좋습니다.

 

ⓑ 피부회복

금주를 하게 되면 얼굴을 비롯한 온몸의 피부에 수분이 매우 충분해지게 됩니다.

술로 인해서 사라졌던 수분들이 피부에 머물게 되는 것이죠.

이 때문에 금주를 하면 피부가 전에 비해서 매우 좋아집니다.

 

ⓒ 살이 빠진다.

술을 끊으면 굳이 다이어트를 하지않아도 살이 쭉쭉 빠집니다.

저는 금주 한 달 이후에 그냥 평소처럼 생활을 했는데도 5kg이 넘게 빠지더군요.

여기에 운동까지 더해준다면 상상이상의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을겁니다.

 

ⓓ 몸의 에너지가 넘치게 된다.

금주를 하게되면 간의 기능이 회복이 되고, 이 때문에 몸에서 에너지, 활력이 넘치게됩니다.

금주 이전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몸에 힘이 없고 하루종일 축축 쳐지는 것이 다반사였는데요.

술을 끊은 이후로는 정말 체력이 남다르게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 Comment

Add a Comment
  1. 유익한정보 고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