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알콜의존증 치료를 통해서 금주 하는 방법, 병원에 가보도록 하자





알콜의존증이란 쉽게 할매서 술에 중독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의학적으로 볼 때 상당히 심각한 질병으로 만약 자신이 현재 알코올의존증을 앓고 있다면 지체없이 정신과에 찾아가셔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건강 포스팅에서는 알콜의존증 치료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금주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알코올로 인해서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null

 

알콜의존증 자가진단을 통해서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보자

 

[ 알코올의존증 자가진단 테스트 ] http://www.alcohol114.com/self.htm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상태가 정상인지

중증인지, 말기인지를 확인 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 입니다.

설문조사 항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훨씬 흔한 것이 알코올 의존증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제 경우만 하더라도 테스트를 해보니 문제음주자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요.

술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대다수는 현재 중증 내지는 말기 환자라고 보셔도 무방 할 정도입니다.

일단 테스트를 해보시고 15점 이상의 점수가 나오시는 분들은 빠르게 정신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시작하셔야만 합니다.








알콜의존증 치료 방법, 혼자서는 힘들다

 

알코올 의존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착각하시는 것이 혼자서 자신의 의지만으로 치료가 가능 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알콜의존증은 우리 뇌의 호르몬 작용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혼자서는 치료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술에 의존하는 것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되시면 지체없이 가까운 정신과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시작 하셔야 합니다.

보통 술 끊는 약을 통해서 치료를 시작하게 되고 그 효과 역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술 끊는 약 이외에도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서 제대로 확실하게 금주가 가능하기 떄문에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 방법, 이렇게 하면 성공하기 쉽다

 

ⓐ 운동을 시작한다

매일 30분 정도의 운동은 금주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일단 운동을 통해서 땀을 흘리게 되면 운동하는 시간동안은 술 생각이 나지 않고, 술을 먹고 싶다는 마음이 사그라들게 되는 것이죠.

중요한 점은 땀이 날때까지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 술과 관련된 인맥을 끊는다

금주가 힘든 이유는 바로 주변 사람들 때문입니다.

보통 알콜의존증 환자 주변에는 술 친구가 정말 많은 편입니다.

힘드니까 한잔하자, 비오니까 한잔하자, 우울하니까 한잔하자 등등 정말 다양한 이유를 동원해서 술을 마시곤 하죠.

금주를 생각하신다면 이런 인맥, 지인, 친구들을 최소한 1년동안은 안 볼 작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술 끊는 약을 먹는다

정신과에 방문하시면 알코올의존증 정도에 따라서 약을 처방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 약을 드시면 일단 술을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확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금주를 생각하신다면 정신과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서 먹는다

금주를 생각하시면 아침, 점심, 저녁, 간식을 시간을 정하셔서 꼬박꼬박 제대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허기가 지게 되는데요.

간혹 이 배고픔을 술마시고 싶은 것으로 착각해서 술을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식사를 제 시간에만 하는 것만으로도 금주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집중 할 수 있는 취미를 찾는다

게임, 청소, 독서, 영화보기 등등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자신이 몰두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느것이라도 상관없으니 술 말고 몰두할 수 있는 것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빠져서 금주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게임을 하는데 몰두해서 술을 마시는 자리나 그런 모임에서 멀어지게 된 것이죠.

지금은 게임을 오히려 더 많이 하긴 하지만 그래도 알콜 의존증에 비한다면 훨씬 나은 결과라고 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