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엘소드 애드던전 공략 및 스펙 ( 헤르셔편 )





애드던전이란?

( 1인던전으로 혼자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

 

애드던전은 현재 엘소드 게임내의 최종무기인 아포무(레전드)를 드랍하는 특수 던전입니다. 아포무 드랍률이 워낙 낮은 편이라서 만렙찍고나서 상당히 오랫동안 돌아야만 하는 던전입니다.

엘소드 내의 최종 컨텐츠들을 맛보기 위해서는 최소 10강 아포무가 필수이기 때문이죠.

총 4번의 중간보스 스테이지와 1번의 보스 스테이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보스몬스터의 패턴때문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엘소드 애드던전 공략과 요구되는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주캐릭터인 헤르셔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최소 스펙

  • 입장가능한 제한 전투력은 70,000
  • 무난하게 돌기 위해서 필요한 전투력은 약 150,000

 

애드의 에너지 융합이론에 입장가능한 전투력은 70,000입니다. 말그대로 입장만 가능한 수준으로 클리어는 상당히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헤르셔를 키우면서 돌아본 결과 못해도 전투력이 150,000 이상은 되어야지만 애드던전을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무난하게 클리어 한다는 것은 3 ~ 4분내로 클리어를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정도 시간대로 클리어를 해주어야 아포무가 나올때까지… 아포무를 15단계까지 위한 에너지 조각을 모을때까지 1,000판 가량 돌 수 있기때문이죠.

 

  • +9 영웅무
  • 기타 자신의 직업에 맞는 영웅셋 or 엘리아노드셋
  • 크리티컬, 극대화가 6%씩 붙어있는 레어아바타셋
  • 마법의 목걸이, 기술의 반지, 분노의 반지

전투력 15만 정도가 되기위해서는 이 정도의 장비스펙이 요구됩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버거울정도의 장비이긴 한데…. 가격이 엄청나게 비싼편은 아니기때문에 맞추고자 하면 맞출수는 있는 정도입니다.

이 정도 스펙은 되셔야지 애드던전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진짜 못해도 1,000판은 돌아야하기 때문에…..

 

 

아포무 꼭 필요한가요?

적색 1단계 : 크리티컬 +3%
적색 2단계 : 동작속도 +3%
적색 3단계 : 극대화 +3%
적색 4단계 : 추가데미지 +3%
적색 5단계 : 물리, 마법 공격력 +Lv 3

청색 1단계 : 데미지감소 +5%, 각성충전속도 +5%
청색 2단계 : HP증가 +13590 (최대 : MAX HP의 50%)
청색 3단계 : 타격MP회복 +25%
청색 4단계 : 모든 무기 속성 발동 확률 +2.5%
청색 5단계 : 다운 상태의 적 공격시 2.5배 데미지 증가 (던전)

황색 1단계 : 모든 속성 저항 +75
황색 2단계 : 5%확률 더블어택
황색 3단계 : 체력 30% 이하인 적 공격 시 데미지 +10%
황색 4단계 : 크리티컬 +7%, 극대화 +7%, 추가데미지 +7%
황색 5단계 : 모든 스킬 데미지 +10%

또한 강화 레벨에 따라 추가 효과가 붙게 되는데 이 효과는 다음과 같다
9강 이상 : 물리, 마법 방어력 +7.5%
10강 이상 : 물리, 마법 공격력 +Lv 10
11강 이상 : 모든 스킬 데미지 +5%, 모든 스킬 쿨타임 -5%, MP 소모량 -5%
12강 이상 : 크리티컬 데미지 10% 증가
13강 : 최대MP +20%

 

일단 기본 공격력 자체도 높은데다가 디스크 조각을 이용해서 적색, 청색, 황색 옵션을 모두 개방하게되면 어마어마한 전투력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강화단계마다 추가 옵션이 붙게 되기때문에 10강 아포무 정도는 들어주셔야 엘소드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 10강 아포무가 11강 영웅무보다 좋습니다… )

 

 

공략

 

 

1. 에너지체: Type – 베라우크 3체

베라우크 3마리가 등장하는 스테이지입니다. 전투력만 받쳐주신다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스테이지입니다.

베라우크가 발사하는 번개를 맞게되면 마나가 줄어들기때문에 광범위 스킬로 2마리 ~ 3마리를 동시에 없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에너지체: Type – 알테라시아 2체

알테라시아의 스톰블레이드 공격과 포자를 통한 체력회복으로 굉장히 머리가 아픈 스테이지입니다.

개당 15만원에 구매 할 수 있는 돌사과를 구매해두시고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돌사과를 먹고 체력을 회복하기전에 스킬을 퍼부어서 클리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미지가 부족하다면 굉장히 고전하게 되는 짜증스런 스테이지입니다.

 

 

3. 에너지체: Type – 에단, 발락, 프로토

공식대전 SSS랭크 NPC인 에단, 발락, 프로토 3명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입니다.

헤르셔 기준으로 베프라이웅 펠드(흡입기)로 모아주고 토텐탄츠, 압그룬트 정도로 마무리 해주면 매우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흡입기 혹은 광역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면 거의 쉬어가는 스테이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4. 에너지체: Type – 버그워크 1체

버크워크 1마리만 등장하는 스테이지로 패턴 무시하시고 스킬만 퍼부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돌사과를 먹으라는 공략글도 있는데… 헤르셔 기준으로 돌사과 없이 스킬만 퍼부어주시면 매우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거의 쉬어가는 스테이지죠.

 

 

5. 아포칼립스 Type – 보이드 (보스)

  • 텔레포트 : 유저와 거리가 떨어져있으면 순간이동을 해서 가까이 다가옵니다. 텔레포트를 시전해올때마다 거리를 떨어뜨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일렉트로닉 썬더 : 전기구체를 발사하는 패턴으로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캐릭터가 보스몹에 가까이 붙어있을때 발동합니다.
  • 일렉트로닉 폴 : 보라색의 전기파장을 내뿜는 패턴으로 범위도 좁고, 데미지도 약한 편이라 위협은 없습니다. 캐릭터가 가까이 붙어있을때 발동합니다.
  • EMP 스톰 : 가장 짜증나는 패턴으로 텔레포트 2 ~ 3회 후 무조건 발동됩니다. 범위도 매우 넓은데다가 타격 당 MP -10 + 피격 중 기폭 불가 + 둔화효과가 있어서 한 번 맞으면 죽을수도 있는 패턴입니다. 보스몹에 가능하면 가까이 붙지 마시길 바랍니다.

 

보이드는 패턴도 다양하고 데미지도 강력한 편이긴 하지만… 행동패턴이 단순하기때문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매우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일단 보이드에게 가까이 붙지 마시고 멀리 떨어져서 강력한 스킬로 체력을 깎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 붙게 되면 일렉트로닉 썬더, 일렉트로닉 폴, EMP 스톰 패턴이 발동되기때문에 절대 붙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포션을 아끼지 마시고, 거리를 떨어뜨려가면서 원거리 스킬로 상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략에 사용된 장비

마포무악 4셋 ( 20억에 구매 ), 무기 아바타 극대화 12% 극대화 12%

 

이벤트로 받은 11강 영웅무기… 아포무 먹으면 버릴 예정

 

 

마법의 목걸이 + 강렬한 기술의 반지

 

 

침식된 엘리아노드 3셋

 

 




청색 엘리아노드 4셋, 강렬중첩 9%, 압그룬트 42%

 

 

살바토르 로쏘 크극작 5셋

 


전투력 23만을 기준으로 공략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Updated: 2018년 10월 7일 — 12:30 오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