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인터넷팩스 사용시 복합기가 꼭 필요할까?





오늘의 인터넷팩스를 사용 할 때 컴퓨터, 스마트폰 이외에 복합기가 꼭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FAX라는게 기존의 팩시밀리와 발신, 수신 과정에 있어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혼란스러운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확실하게 복합기가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FAX 발신 과정

 

1. 사이트에 접속한다.

2. ‘팩스 보내기’ 메뉴에 접속한다.

3. 제목, 발신번호를 입력 한 뒤 받는 사람의 팩스 번호를 입력해준다.

4. 전송할 문서파일 내지는 스캔한 이미지 파일을 첨부한다.

5.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면 발신이 완료된다.

6. 전송결과 페이지에 들어가서 파일이 제대로 전송 되었는지 확인한다. (발신 이후 최장 1개월까지 확인가능)

인터넷 FAX로 보낼 수 있는 파일 형식

  • 문서파일 : doc, docx, gul, htm, html, hwp, pdf, ppt, pptx, rtf, txt, vsd, xls, xlsx
  • 이미지파일 : bmp, dcx, emf, gif, jpeg, jpg, kdc, pcx, pic, pix, png, psd, sgi, tga, tif, tiff, wmp

 

일련의 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터넷FAX는 문서파일, 스캔 이미지 파일 두가지 형태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보내야 하는 문서들이 서류로 되어 있어서 스캔을 해야하시는 분들은 스캐너가 필수라는 이야기죠. 반면에 보내야 하는 문서들이 모두 파일화 되어 있는 분들은 굳이 스캐너가 필요 없으실테구요.

다만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스캐너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스캐너+프린터(복합기)나 그냥 프린터나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거든요.








인터넷팩스 수신 과정

 

웹팩스는 보시는 것처럼 ‘받은 팩스함’에 상대방이 보낸 문서, 이미지 파일이 저장됩니다. 여기에서 쓸모없는 FAX는 그냥 삭제해주시면 되고, 저장해야 하는 중요한 문서들은 개인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저장한 문서파일을 출력하려면 프린터가 있어야겠죠. 보통 FAX를 통해서 주고받는 문서들은 출력을 필요로 하는 문서가 많기 때문에 프린터는 진짜 필수입니다. 없어도 서비스를 사용 할 수는 있는데… 매번 출력할때마다 불편함을 겪어야만 하겠죠.

 

 

[ PC, 스마트폰으로 사용가능한 인터넷팩스 구경하기 ( click ) ]​

– 아이폰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
– 월 5,000원 요금제 가입 시 팩스 무제한 수신가능
– 가입 시 팩스 무료 발송 이용권 제공
– 타사에 비해서 저렴한 팩스 발신 요금 ( 장당 42원 )
– SMS 문자메세지 보내기도 가능

 

 

결론

 

프린터와 스캐너 기능이 포함된 복합기는 인터넷팩스 사용 시 필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팩스 기능은 없어도 되고… 프린터, 스캐너 이 두가지 기능만 있으면됩니다. 요즘은 15 ~ 20만원만 주면 괜찮은 모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컬러레이저 제품으로 살 수 있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

 

제가 인터넷팩스 복합기 하나 추천해보자면 삼성전자의 SL-C483W 추천합니다.

컬러레이저인데다가 프린터, 스캐너에 복사기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약 24만원으로 저렴하구요. 가정에서 쓰시기에도 괜찮고, 일반 사무실에서 쓰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뭐 이외에 잉크젯 모델도 괜찮다 하시면 15 ~ 18만원대의 삼성전자 복합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Updated: 2019년 7월 4일 — 7:49 오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