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정수리 탈모 초기증상, 혹시 나도 탈모인걸까?





정수리는 머리의 윗쪽 가운데를 일컫는 말로 가마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이 부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일컬어서 정수리 탈모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남자, 여자 모두 유전때문에 정수리 쪽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머리카락 포스팅에서는 정수리 탈모 초기증상과 함께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라고 하더라도 초기에만 잘 붙잡으시면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null

 

 

정수리 탈모임을 보여주는 초기증상

 

ⓐ 머리를 감을때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

머리를 감고나서 수건으로 머리를 털 때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로 자신이 탈모인지 아닌지를 가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모가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머리를 한 번 감을때 20 ~ 3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그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 싶으시면 탈모를 의심해보시고 피부과에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정수리 부분에 흰 부분이 많아졌다면

거울을 통해서 뒤통수를 보았을때 정수리 부분에 유난히 하얀부분이 많이 보인다면…

네, 맞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져서 그렇게 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만 하얀부분이 많이 보인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셔도 되겠습니다.

 

ⓒ 머리카락에 힘이 없다.

탈모 초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머리카락이 얇아져서 힘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머리가 예전과는 달리 푹 가라앉고, 힘이 없어보인다면 유전성 탈모를 의심해보셔도 됩니다.








정수리 탈모를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탈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에 가시면 ‘모발 현미경’ 이라는 검사기구가 있습니다.

두피를 확대해서 봄으로써 머리카락이 얇아졌는지 밀도는 정상인지를 확인하는 기구이죠.

매우 정확하고 빠르게 탈모 여부를 알 수 있는 기구입니다.

 

혼자서 나이도 젊은데 내가 혹시 탈모인가 아닌가… 고민하기 보다는 빠르게 피부과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면서도 정확합니다.

대다모와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사진을 올려보아도 매우 심한 탈모가 아닌 이상 초기의 경우는 눈으로 확인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하다던데 정말인가요?

 

유전형 탈모는 초기에 발견하시고 빠르게 치료를 들어가시면 치료 효과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등의 치료제를 통해서 관리만 받으시면 10년 이상 탈모의 진행을 막을 수 있으며, 현재 상태 그대로 머리카락 밀도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세계 각국에서 탈모 신약 개발에 몰두하고 있기때문에 10년 이내에 탈모가 정복된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임상실험 결과 내용도 좋은 편이고, 빠르면 2020년에 정복 될 수도 있다는 말들이 들려오니까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에 hair loss cure 2020 으로 검색하셔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