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제주도 렌트카 업체를 고를때 유의사항은?





최근 들어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저 역시도 다음달에 제주도로 놀러가기 위해서 렌트카와 호텔,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렌트카 이 녀석을 고르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겪어본 제주도 렌트카 업체를 고를때 주의해야 할 점과 좋은 업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가 아니라 제가 직접 비교분석해본 글이라는 점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null

 

 

제주도 렌트카를 고를때 체크해야 할 것

 

  • 렌터카 차량이 종합보험(대인, 대물, 자손 등)에 가입되어 있는 것인지
  • 면책보험을 추가로 선택 할 수 있는 것인지
  • 면책보험의 한도는 얼마까지인지
  • 렌트카를 빌릴 수 있는 지점이 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는지

 

크게 이렇게 네가지 사항을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렌트카 회사의 차량들이 대인, 대물, 자손 등의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나치는 부분인데 꼭 필수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렌터카 홈페이지에 나왔있는데 혹시 나와있지 않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물어보셔야만 합니다.

 

두번째는 면책보험을 추가로 들 수 있는 것인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면책보험이라는 것은 운전자의 과실에 의해서 발생하는 대여차량의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제도로써 꼭 가입하셔야 합니다.

제주도에서 운전을 하다보면 별의 별 사람들을 다보기 때문에 꼭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면책한도가 얼마까지 인정이 되는 것인지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완전면책 보험을 들 경우에는 3만원 정도의 요금이 추가되는데요. 꼭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제발…

3만원 아끼려다가 나중에 정말 큰 일 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공항과 렌트카 차량이 비치되어 있는 지점까지의 거리가 가까운지, 셔틀버스를 운영하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부터는 제주도 공항에서 바로 렌터카를 픽업하는 것이 금지되었으며, 셔틀버스를 타고 지점까지 가셔야만 하는데요. 보통 괜찮은 업체의 경우에는 버스를 타고 5분 ~ 10분 정도 가면 되는 편입니다.

( 셔틀버스는 보통 10분에 한 대씩 오기때문에 기다릴 필요도 없는 편 )








어떤 업체에서 빌리는 것이 좋을까요?

 

  • AJ 렌트카
  • 제주 스타 렌트카
  • 면책보험이 확실하게 보장되는 두곳이며, 규모도 크기때문에 믿을 수 있는 곳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가기위해서 여기저기 질문도 올려보고 뒤져보면서 찾아보니

AJ 렌트카, 제주 스타 렌트카 이 두개의 업체가 가장 괜찮은 곳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제주 스타 렌터카 같은 경우에는 완전면책한도가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되며, 차량을 빌리는 비용 역시도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공항에서 렌트카 지점까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었고, 결제도 편리하더군요.

 

AJ 렌트카는 제주도에서 빌리는 차량에 한정하여 ‘슈퍼자차’ 라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완전면책이 가능합니다.

차량을 빌리는 가격도 저렴하고 공항에서 지점까지 거리도 가까운 편입니다.

저는 일단 AJ 렌터카에서 차량을 빌렸는데 제주 스타쪽도 괜찮아보였습니다.

 

이외에 쿠팡이나 기타 업체에서 빌리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와 면책보험에 가입 할 수 있는지 이 두가지를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운전해보면 차량이 많이 없어서 운전하기 편해보이는데요.

들뜬 마음으로 여행오는 초보 운전자들이 차량을 렌트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로 사고 사례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면책보험에 꼭 가입하시고, 차량이 적다고 하더라도 운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Updated: 2017년 5월 17일 — 5:11 오전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