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법, 특가라고해도 그리 싸지는 않다.





제주도는 영어로는 Jeju island라고 불리우며, 우리나라 최대의 섬입니다.

해외여행을 가기전에 한 번쯤은 들르는 국내여행 코스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이들 찾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주도를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제주도 저가항공

국내여행, 일본여행 정도는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법

 

  • 스카이스캐너, 땡처리닷컴 등의 사이트를 이용한다
  • 제주도로 가는 시간은 늦을수록, 제주도에서 오는 시간은 빠를수록 싸다
  • 어차피 1시간만 비행기를 타면되므로 저가항공을 이용하자

 

일단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사시려면 스카이스캐너, 땡처리닷컴 등의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대략적인 가격을 한 눈에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으로 전체적인 항공권의 가격을 파악 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 다음에 좀 싼 항공권을 발견하였다면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되겠습니다.

 

null

땡처리닷컴을 이용해서 찾아본 제주도 왕복 항공권들의 가격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는항공은 출발시간이 늦으면 늦을수록 싸지는 반면에 오는항공은 출발시간이 빠르면 빠를수록 쌉니다 ㅡㅡ;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항공권 특가’ 라고 하는 상품들은 출발시간이 애매해서 호텔숙박비와 자동차 렌트비를 함께 고려해본다면 절대로 싼 가격이 아닙니다.

 

null

자 이번에는 같은 날짜인데 가는항공을 오전 7 ~ 8시로 맞추고, 오늘항공을 오후 5 ~ 7시로 맞추었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항공권 계획을 짜야 호텔숙박, 렌트카까지 딱딱 맞춰서 여행을 계획 할 수 있거든요.

앞에서 보았던 가격과는 거의 2 ~ 3배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이 시간대를 선호하기때문에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각종 광고에서 특가라고 나오는 제주도 항공권들은 시간이 진짜 애매하고, 호텔 숙박을 +1일 해야되는 경우가 많아서 비싸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

 

null

땡처리닷컴에서 검색했던 날짜와 똑같이 지정하고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가격차이가 거의 안나는 편이며, 시간대에 따라서 30%까지 할인되는 것을 볼 수 있죠.

또한 결제수단이 다양해서 결제가 편리하고, 모바일로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주도 항공권을 구매하실때에는 땡처리닷컴, 스카이스캐너 등과 같은 비교사이트에서 가격을 파악하시고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또한 제주도까지의 비행시간은 어차피 1시간이라서 저가항공을 타시는 것이 비용측면에서 이익이구요.

 

 

렌트카와 항공권, 호텔은 따로따로 구매해야

 

간혹 귀차니즘을 못이기고 제주도 렌트카, 항공권, 호텔을 패키지로 묶어서 한 방에 결제하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가격면에서 저렴해 보이기는 하지만 무조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제주도 렌트카는 업체가 워낙 다양할뿐만 아니라 면책보험을 들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하셔야 하기때문에 절대 패키지로 함께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제가 이번 여행을 계획하면서 찾은 렌트카 업체는 AJ 렌트카, 제주 스타렌트카 이 두곳이 괜찮습니다.

두군데 모두 면책보험을 들어주거든요.

 

호텔 숙박 역시 공항과의 거리, 조식 포함, 전망, 기타 부대시설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따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제주도에서 핫한 숙박시설로는 ‘제주 히든클리프’라는 곳이 있는데요.

전망도 좋고, 절벽바로 앞에 세워져 있는 수영장 역시 좋습니다.








Updated: 2017년 6월 1일 — 7:00 오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