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붕도 블로그

잡동사니

줄넘기로 다이어트를 하면 종아리에 어떤 영향을 줄까?





저는 최근에 살을 빼기 위해서 줄넘기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루에 3,000개 ~ 5,000개씩 빠지지않고 하는 편인데 살 빠지는 속도가 빨라서 좋더라구요.헌데 줄넘기를 계속하면 할수록 드는 고민이 바로 종아리가 심하게 두꺼워지지는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줄넘기 다이어트가 종아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null

 

 

줄넘기를 하면 종아리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거죠?

 

네 줄넘기를 하면 확실하게 종아리가 굵어집니다.

매일 몇개씩 하던간에 오랜기간동안 줄넘기를 해주면 종아리 근육이 발달되게 되고 그로인해서 알이 생기는 것이죠.

제가 직접 경험해본봐를 보아도 그렇고,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아도 다들 종아리가 두꺼워졌다는 말들을 많이 하십니다.

 

다만 줄넘기 이후에 어느정도 관리를 해주시면 알이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알이 베겨서 치마나 스키니진을 입으면 보기 약간 이상하게 되버리기 때문에 꼭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운동후에 종아리 알 빼는 방법

 

 

보시는 것처럼 스트레칭을 통해서 알이 생기는 것이 방지 할 수 있고 뺄 수도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 운동한 이후에 동영상 속의 스트레칭을 해주셔서 종아리에 알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운동전후 몸을 풀어주기 위해서 5분 정도동안 스트레칭 시간을 가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에 생긴 알 내지는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방법입니다.

줄넘기 하시고나서 저런식으로 알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확실히 효과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맥주병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종아리에 근육이 안생기는 운동은 없을까요?

 

자전거, 수영 정도가 종아리 근육이 그나마 덜 생기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테니스, 달리기, 걷기, 등산 등의 운동은 하체 근육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이기때문에 종아리에 근육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운동 하기 전, 운동 하고 난뒤에 종아리를 풀어주는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5분 정도씩 해주시면 근육형 종아리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점은 운동전후에 꼭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종아리 근육을 없애주는 수술도 있다고 하던데요?

 

일명 종아리 퇴축술이라고 하죠. 개인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은 수술입니다.

종아리 근육때문에 이런 수술을 받게되면 부작용이 상당히 많은편입니다.

종아리 근육이라는 것이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근육이기때문에 이것을 수술을 통해서 퇴축시킨다는 것은 어느정도 부작용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죠.

왠만하면 꾸준한 마사지와 운동을 통해서 매끈한 라인으로 다듬는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

마사지만 꾸준히 잘해주셔도 종아리 얇아질 수 있습니다. 살빼는 것보다 쉬워요!!!

 

덧붙여서 종아리에 알이 생길까봐 운동을 아예 안하는 여성분들이 많으신데요.

운동과 마사지를 병행해 주셔야 종아리 라인을 슬림하면서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예 운동을 안하시면 오히려 보기 안좋아질뿐이니까 꼭 운동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김붕도 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